Develop+

2021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 3과목 100점! 본문

그냥 내 이야기

2021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 3과목 100점!

Sunny Buddy 2021. 4. 15. 04:36
728x90

나는 멍청하게 정보처리 산업기사 책을 샀다.. 그래서 그거 일주일 공부하다가 

표지가 다르다는 걸 깨닫고 정보처리기사 (고흐) 교제를 다시 샀다... ㅋㅋ 바보...!!!

 

개정된 이후로 정보처리기사가 많이 어려워졌다고 해서 잔뜩 겁 먹었었는데 일주일 공부한 거 치고 생각보다 잘 나와서

깜짝 놀랐다.. ㅎㅎㅎ 

 

시험 결과는

생각보다 정말 잘 나왔다!! 100점이 3개나 된다니 ㅎㅎ..!

 

 

 

일단 공부는 

시나공 필기책을 샀고 양이 상당했지만 일주일 동안 죽어라 1회독을 했다. 

학원 공부와 필기를 같이 병행하려니 죽을맛이었지만 그래도 쇠뿔도 단김에 빼라고 ㅎㅎ 오기를 가지고 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았고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팁을 주자면

시나공에는 A, B, C, D 로 섹션이 나뉘는데 A, B 정도만 봐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꼭 기출문제만 여러 번 풀어보도록 하자!! 

이렇게만 해도 필기는 합격하는 데 어려움 없을 거 같다.. ! 

 

문제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서 비전공자들도 3주정도 차근차근 공부한다면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다. ㅎㅎ

 

이후에 실기도 있으니 기출문제 위주의 공부법 보다는 내용을 이해하며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