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

OPic 테스트 AL(Advance low)후기! 한방에 성공◟( ˘ ³˘)◞ ♡ 본문

그냥 내 이야기

OPic 테스트 AL(Advance low)후기! 한방에 성공◟( ˘ ³˘)◞ ♡

Sunny Buddy 2021. 2. 21. 02:05
728x90

Opic테스트를 보았다~ :)

목표는 AL이었고 Opic을 준비하는 친구가 있어 그 친구와 함께 하루에 한시간 반씩 2주일 정도 연습한 거 같다!

 

사실 외국인 친구가 주변에 많아 영어 스피킹은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려

딱히 연습이 필요할까? 라는 건방진 생각까지도 했다 ..... ㅋㅋ

하지만 연습 없이 갔더라면 큰 코 다치고 올 뻔 했다. 

 

일단 설문을 해서 내가 관심있는12개 종목을 추려내서 그 부분에 대하여 질문을 했다. 

 

설문시간20분에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 40분 해서 총 60분 진행되는 시험이었다. 

 

코로나때문인지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간이 빨라졌다. 시험은 매일 있는 거 같고

결과는 5일 후에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

 

초반에 자기소개를 해달라고 하는데 이부분은 스킵할 수가 있다고 들었다.

하지만 자기소개를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은 첫 인상을 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준비해갔다 :)

만약에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기소개를 준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에 6개의 난이도에서 고를 수가 있고 중간에 바꿀 수 있는 찬스가 있는데 나는 조금 쫄아서 5를 했다가 중간에 6으로 변경했다. 이유는 생각보다 질문이 포괄적으로 물어봐서 구체적으로 대답하기가 어려웠다.. 

예를 들어서 

- 이전 설문에서 집에서 휴가보내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뭘 했는지 말해봐.

이런 질문은 ... 음... 대답할 게 딱히 없었다.. 언니랑 술마시고 영화보고 놀거나 고양이랑 놀아준다고 말하고 음... 딱히 할 말이 없어서 난감했다. 

 

그래서 난이도 6으로 올리니 구체적으로 물어보고 조금 더 대답할 거리가 있는 질문을 해서 한결 나아졌었다.

예)

- 너가 사는 곳의 재활용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말해줘

- 어디에나 조금의 문제가 있듯, 분리수거 하는 곳에서 쓰레기 차가 제 시간에 오지 않아서 쓰레기들이 넘치는 상황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지 말해봐

 

이런 질문들은 한결 할 말이 많았다. 

아파트의 관리실에서 쓰레기를 관리해서 그런 경우는 없지만 우리집 내에서 분리수거 쓰레기를 분리하다 보면 어쩔 때는 많이 찻는데도 버리지 않아서 더러워질 때가 있다...~~~ 등등등 

대답할 게 많아서 시간이 조금 초과되기도 했다 ㅎㅎ

 

제일 어려웠던 질문은

- 요즘 건강식품에 관한 뉴스가 많이 나오는데 그런 뉴스는 어떤 뉴스이고 그 뉴스를 보는 네 세대 사람들의 생각이나 리액션은 어떠니?

이었는데.. ㅜㅜ 요즘 건강식품에 관한 뉴스를 본 적이 없어서.. 대답하기가 어려웠다.. ㅎㅎ 시간을 끌어보려고 질문을 한 번 더 들으며 뭘 대답할 지 생각했는데 도저히 생각이 안 나서 횡설수설 하다가 끝났다.

 

사실 초반에 질문이 너무 쉽고 포괄적이었어서 대답을 잘 못했고, 마지막 질문이 너무 어려워서 내 생각을 잘 말하지 못한 거 같아 IM정도 받으면 어쩌지 생각하며 마음 졸이고 망했다고 자책했는데..!

ㅎㅎㅎ 결과를 보니 목표했던 AL을 받을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 

 

사실 더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는 시험을 볼까 생각했는데 AL으로도 이력서를 넣는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을 했고,

무엇보다 그 이상의 등급은 시험비용이 너무 비쌌다 ㅎㅎ. 

 

참고로 나는 이전부터 영어 스피킹은 잘 하는 편이었는데 캐나다에도 1년 반 정도 체류했었기 때문에 Opic 시험을 쉽게 말하는 것처럼 들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연습없이 갔었다면 나도 저점을 받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꼭 연습을 하고 가시기를 추천한다. 

 

연습을 하면서 오픽 설문을 만들어서 랜덤으로 질문을 던져주고 오디오를 녹음해서 모아 내가 말 한 걸 다시 들으며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으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봤다.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로 도움이 된다면 내 개인 프로젝트로 만들어서 배포해도 좋을 거 같다. ㅎㅎ

 

아무튼 나의 오픽 후기 끝!! ㅎㅎ

 

혹시나 오픽 연습 예시 질문지가 필요한 사람들은 댓글로 남겨주면 이메일로 보내드릴게요. 

 

 

 

 

728x90